본문 바로가기
공부 이야기/1.베트남어 공부

베트남어 접속사 및 예시 문장 | 초보 독학 공부 | 무식하게 외우기

by Sanchez Park 2024. 1. 8.

베트남어 접속사 종류

▣ 베트남어 접속사 7가지

 


1. Và (그리고)

예시 문장:

  1. "Tôi ăn cơm và uống nước." (나는 밥을 먹고 물을 마십니다.)
  2. "Anh ấy đọc sách và nghe nhạc." (그는 책을 읽고 음악을 듣습니다.)

단어 의미:

  • Tôi: 나는
  • ăn: 먹다
  • cơm: 밥
  • và: 그리고
  • uống: 마시다
  • nước: 물
  • Anh ấy: 그는
  • đọc: 읽다
  • sách: 책
  • nghe: 듣다
  • nhạc: 음악

2. Hoặc (또는)

예시 문장:

  1. "Bạn có thể đi xe đạp hoặc đi bộ." (자전거를 타거나 걸을 수 있습니다.)
  2. "Tôi sẽ ăn phở hoặc bún." (나는 phở나 bún을 먹을 거예요.)

단어 의미:

  • Bạn: 당신
  • có thể: 할 수 있다
  • đi: 가다
  • xe đạp: 자전거
  • hoặc: 또는
  • đi bộ: 걷다
  • Tôi: 나는
  • sẽ: ~할 것이다
  • ăn: 먹다
  • phở: 베트남 쌀국수 (phở)
  • bún: 베트남 쌀면 (bún)

3. Nhưng (하지만)

예시 문장:

  1. "Tôi thích cà phê, nhưng tôi không thể uống nhiều." (나는 커피를 좋아하지만, 많이 마실 수 없어요.)
  2. "Trời nắng, nhưng không nóng." (날씨가 맑지만, 덥지 않아요.)

단어 의미:

  • Tôi: 나는
  • thích: 좋아하다
  • cà phê: 커피
  • nhưng: 하지만
  • không: 아니다, ~하지 않다
  • thể: 할 수 있다
  • uống: 마시다
  • nhiều: 많이
  • Trời: 하늘, 날씨
  • nắng: 맑음
  • không: 아니다, ~하지 않다
  • nóng: 덥다

4. Vì (왜냐하면)

예시 문장:

  1. "Vì tôi mệt, tôi sẽ ở nhà." (나는 피곤하기 때문에 집에 있을 거예요.)
  2. "Vì trời mưa, chúng tôi không đi dã ngoại." (비가 와서 우리는 소풍을 가지 않았어요.)

단어 의미:

  • Vì: 왜냐하면
  • tôi: 나는
  • mệt: 피곤하다
  • sẽ: ~할 것이다
  • ở: 있다
  • nhà: 집
  • trời: 하늘, 날씨
  • mưa: 비
  • chúng tôi: 우리
  • không: 아니다, ~하지 않다
  • đi: 가다
  • dã ngoại: 소풍

5. Nên (그래서)

예시 문장:

  1. "Tôi không có ô, nên tôi ướt." (나는 우산이 없어서 젖었어요.)
  2. "Bạn ấy thông minh, nên bạn ấy học giỏi." (그는 똑똑해서 공부를 잘해요.)

단어 의미:

  • không: 아니다, ~하지 않다
  • có: 가지다
  • ô: 우산
  • nên: 그래서
  • tôi: 나는
  • ướt: 젖다
  • Bạn ấy: 그/그녀
  • thông minh: 똑똑하다
  • học giỏi: 공부를 잘하다

6. Tuy nhiên (그러나)

예시 문장:

  1. "Anh ấy giàu, tuy nhiên anh ấy không hạnh phúc." (그는 부유하지만 행복하지 않습니다.)
  2. "Món này ngon, tuy nhiên hơi cay." (이 음식은 맛있지만 약간 매워요.)

단어 의미:

  • Anh ấy: 그는
  • giàu: 부유하다
  • tuy nhiên: 그러나
  • không: 아니다, ~하지 않다
  • hạnh phúc: 행복하다
  • Món này: 이 음식
  • ngon: 맛있다
  • hơi: 약간
  • cay: 맵다

7. Vậy nên (따라서)

예시 문장:

  1. "Trời mưa vậy nên tôi ở nhà." (비가 와서 저는 집에 있어요.)
  2. "Cô ấy không khỏe, vậy nên cô ấy không đến lớp học." (그녀는 아파서 수업에 오지 않았어요.)

단어 의미:

  • Trời: 하늘, 날씨
  • mưa: 비
  • vậy nên: 따라서
  • tôi: 나는
  • ở: 있다
  • nhà: 집
  • Cô ấy: 그녀는
  • không khỏe: 아프다
  • không: 아니다, 하지 않다
  • đến: 오다
  • lớp học: 수업, 강의

▣ 쉬어가는 시간 | 베트남의 날씨

북부 베트남 (하노이, 사파 등)

  • 기후: 아열대 기후, 겨울에는 시원하거나 춥고, 여름에는 매우 덥고 습함.
  • 계절: 겨울(11월-4월)은 비교적 건조하고 시원하며, 여름(5월-10월)은 덥고 습하며 장마가 자주 옵니다.
  • 특징: 12월과 1월에는 기온이 10°C까지 내려갈 수 있으며, 때때로 사파 같은 산악 지역에서는 눈이 내릴 수도 있습니다.

중부 베트남 (다낭, 후에 등)

  • 기후: 열대 모노순 기후.
  • 계절: 장마철이 길며, 9월부터 12월까지 지속되는 강한 비가 특징입니다.
  • 특징: 비가 오는 기간 동안 홍수가 발생할 수 있으며, 여름은 매우 덥고 습합니다.

남부 베트남 (호치민시, 메콩 델타 등)

  • 기후: 열대 기후.
  • 계절: 건기(11월-4월)와 우기(5월-10월)로 나뉩니다.
  • 특징: 우기에는 짧지만 강한 비가 자주 내립니다. 건기에는 덥고 건조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