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하는일/1.나의 본업은 무엇인가?

겨울철 최고의 별미 포항 구룡포 과메기의 효능 및 맛있는 집 | 과메기 맛집

by Sanchez Park 2022. 11. 22.

포항 구룡포 과메기에 대해서


▣ 과메기에 대한 나의 생각을 주저리 주저리 해보겠다.


언제부턴가 겨울이 되면 생각이 나는 별미가 있다.
그것은 포항 구룡포 과메기가 아닌가 생각이 된다.

나의 고향 포항의 특산물이기는 하지만 나는 그렇게 즐겨 먹는 편은 아니었다.
이유는 심한 비린내와 과메기 안에 있는 가시로 굉장히 먹기가 불편하였던 것으로 기억이 된다.

그러나 최근 들어서는 많은 사람들이 과메기를 찾게 된다.
왜 그럴까? 생각을 해보았다.

예전 과메기는 청어를 말려서 가공을 하여 우리들에게 식탁에 전달이 되었지만 현재는 청어 대신 꽁치를 이용한 과메기가 일반적으로 우리에게 접하게 된다.

꽁치로 가공을 하게 되면서 청어에서 나오는 심한 비린내와 먹기 불편한 가시 그리고 식감이 많이 개선이 되었다.
오리지널 과메기 마니아들만의 음식이 아닌 대중적으로 확산이 된 것이다.
하지만 옛 과메기의 맛을 느끼기 위해 청어 과메기를 찾는 사람들도 많이 있다.

한 예를 들어보면 우리 아버지께서는 고향을 떠나 1970년 중반에 일 때문에 포항으로 오셨다.
당시 과메기를 접할 기회가 있었지만 심한 비린맛으로 쉽게 접하지 못할 정도라고 하였다.
최근 들어 과메기를 즐겨 먹었지 예전에는 한, 두점 먹는 정도였다고 하셨다.

그 정도로 포항 토박이가 아닌 이상 먹기 힘들 정도였으리라 생각이 된다.


▣ 간단하게 과메기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다.

 과메기 홍보관의 내용을 토대로 요약하였다.

- 혈관확장작용, 심근경색방지, 뇌경색방지 등 성인병 예방의 생리적 기능을 가짐

- 혈청 콜레스테롤이 감소하고 혈청내에는 DHA와 EPA가 증가

- 어린이의 성장과 피부미용에 좋다는 DHA와 오메가3의 양은 상당히 증가

- 우리국민에게 꼭 필요한 필수아미노산인 트레오닌과 리진 등이 상당량 함유

- 성장기 어린이에게 필수적인 알기닌과 메치오닌도 다른 식품에 비해 많이 함유

- 노화현상, 체력저하, 뼈의 약화, 뇌의 쇠퇴, 피부노화 등을 막아주는 식품

- 정력강화 및 체력강화, 성장발육에 권장하고 싶은 식품

- 뼈를 튼튼히 하는 칼슘은 쇠고기의 5배 함유

과메기 당신은 슈퍼푸드??


▣ 내가 판매하는 과메기

글을 보면 알겠지만 기승전결 내가 판매하는 건어물 쇼핑몰의 홍보성 글이 짙다.
내가 실제로 과메기 택배 포장하고 보내고 여러 사람에게 맛에 대해 인정을 넘어서 극찬을 받았다.

그래서 자신 있게 내 개인 블로그에 포스팅하고 광고를 하려고 한다.
다들 먹어 본 과메기 중에 비리지 않고 잘 말렸고 맛있다고 한다.

알찬 구성
아이스 박스 + 아이스 팩 포함되어 포장

많은 구매 부탁드리며 포스팅 끝!

아래 과메기 링크

https://smartstore.naver.com/hihellofriends/products/7515948673

 

안녕프렌즈 포항 구룡포 손질 반손질 과메기 꽁치 해풍 자연 건조 (단품 및 세트 구성) : 안녕프

[안녕프렌즈] 친구같이 친근하게 다가가겠습니다. 안녕프렌즈~

smartstore.naver.com

 

아래는 내가 운영하는 건어물 쇼핑몰 링크

https://smartstore.naver.com/hihellofriends

 

안녕프렌즈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친구같이 친근하게 다가가겠습니다. 안녕프렌즈~

smartstore.naver.com

반건조 오징어, 마른오징어, 쫄쫄이 오징어도 추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