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트남 이야기/2.베트남 관련 이야기

베트남에서 집 구하는 사이트 및 앱, mua ban, cho tot 베트남판 직방, 중고거래 사이트, 베트남 아파트 임대

by Sanchez Park 2020. 12. 23.

베트남판 직방

사이트 소개전 긴 서술

한국 사람이 베트남에서 집을 구할 때 보통 한국인이 운영하는 부동산을 통해 구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제일 큰 이유는 언어적인 문제가 있겠다.
한국 부동산을 통해 구하게 되면 여러 편리한 점들이 있지만 그만큼 수수료도 많이 들게 된다.

현재 베트남에 신규 아파트들을 건설하고 있으며 분양을 많이 하는데 전체 물량 중 30%인가?
외국인이 살 수 있는 물량이 있다.
(정확한 퍼센트는 모르겠으나 돌고도는 정보들 그리고 듣고 물어보고 또 듣고 등등하여 정확한 정보는 아니다.)

내가 아는 옛날 직장 선배는 결혼 하기전 직접 하노이 하동 지역에 건설된 베트남 아파트 분양 사무소에 혼자 직접 가서 매매를 하여 현재 하노이에 거주하고 있다.
그 형은 베트남에 넘어와 학교를 등록하여 베트남어를 아주 잘하는건 아니지만 내 생각에는 50%~60% 정도 하는 것 같다. 나는 4년 넘게 베트남에 살았지만 여기에서 일만 하던 터라 베트남어 실력은 대략 10% 정도? 하는 거 같다. ^^;

나는 베트남에서 집을 어떻게 구했는가?

예전 베트남 북부에 위치한 박닌이라는 곳에 살았다.
그곳은 삼성전자 공장이 있어 한국이 많이 거주하는 곳이다.
처음 베트남에 왔을때는 베트남인 친구와 같이 넘어와 그 친구가 구해줘 4층짜리 건물을 통으로 빌려 1년 가까이 살았다.



그다음 회사 직장 동료와 잠깐 같이 살게 되었는데 내가 다니던 회사에 베트남인 이사 소유의 아파트 인걸로 알고 있다.
그곳에서 동료와 집세를 절반씩 부담하여 살았다.

그 동료가 가족들이 하노이로 오게 되면서 나는 집을 옮겨와 되는 상황이 되었다.
그런데 당시 나는 베트남인 여자 친구가 있었는데 부동산에 일을 하고 있었다.
박닌에 한국인이 운영하는 유명한 부동산이 있기는 하나 베트남 여자 친구가 부동산을 하기 때문에 부탁을 하여 집을 계약하여 빠른 진도가 이뤄졌다.  약 6개월 정도 살았던것 같다.

북쪽 생활을 정리하고 남쪽 호찌민 쪽으로 직장을 옮기게 되어 집을 구하러 다녔다.
그때는 구글 지도를 통해서 회사와의 거리 주변 환경 등등 고려하여 몇 군데 돌아다녀 소형 1인 주택을 얻어 살게 되었다.
그곳은 빈즈엉 투저우못에 위치하고 있으며 나를 포함한 대부분 외국인이 살고 있었다.
아침에 문을 열고 나오면 서양 외국인 남자가 있었는데 네이티브 발음으로 항상 인사를 주고받았다.
내가 영어를 좀 하니깐.

How are u?
i'm fine thank u and u?
i'm fine too.

문장이 굉장히 고급지다. 예전 필리핀 어학연수를 한 보람이 있다.

아무튼 그곳은 띠아모 호텔이라는 곳인데 주택식으로 지은 건물들을 임대하였다.
디파짓을 그때 2,000,000동(한화 10만 원)을 걸고 1년 동안 살았다.
일단 그곳은 호텔로 되어 있어 따로 땀주(거주증)는 필요하지 않았다.

그렇게 1년이라는 계약이 끝나고 빈즈엉 내에 직장과 좀 더 가깝고 넓은 곳으로 집을 옮기게 되었다.

집을 알아보던 중 베트남에도 부동산 관련하여 괜찮은 사이트가 있지 않을까 하여 우연히 찾게 된 Mua Ban이라는 사이트를 발견하게 되었다. (Mua Ban :  베트남 말로 '사고팔고'라는 의미가 있다.)
이 사이트는 부동산 외에 자동차, 오토바이, 가전 등등 여러 중고 제품들도 직거래하는 사이트였다.

말보다는 아래 캡처를 통해 소개하겠다.

사이트 소개

아래 여러 카테고리가 있는데 Bat dong san (베트남어로 벗동산) 클릭!
그런데 공교롭게도 한국어로도 부동산! 발음이 매우 비슷하다. 베트남어 어렵지 않아요~
(베트남어도 한자 문화라 한국어와 유사한 발음의 단어들이 많이 있다.)

Mua Ban 홈페이지 메인

아래 검색 조건을 호치민 2군 지역 아파트 임대 조건으로 검색을 하였다.
Quan 2가 호치민의 2군 지역, chung cu 가 아파트, cho thue nha dat 임대를 의미한다.
처음에는 생소한 단어들이라 하나하나씩 다 눌러보고 확인하였었다.

조건 검색을 하면 아래 목록들이 검색이 된다.

목록들이 나오는데 집들의 대략적인 정보와 금액이 나온다.

여러 목록 중 하나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집의 컨디션을 볼 수 있다.
가끔 과도한 포샵이 있는데 실력들이 뛰어나지 않아 조금만 뚫어지게 쳐다보면 티가 난다.

아래 집에 대한 정보들을 보면
- 한 달 7백만 동 (한화 35만원)
- 면적 62m2, 2군, 방 2개, 거실, 화장실 등등
- 담당자 이름, 연락처 등등
확인이 가능하다.

베트남어를 못해도 상관없다.
구글 크롬 브라우저로 접속을 하면 아래 빨간색 동그라미 친 부분에 웹페이지를 자동으로 번역을 해주는 기능이 있는데 이것을 이용하면 어느 정도 알아볼 수 있어 베트남어에 대한 스트레스를 좀 덜어 준다.
나는 당시 이 기능을 몰라서 하나하나 다 눌러보고 며칠 동안 연구했던 것 같다. ㅜ.ㅜ

그러면 이제 저기 나와 있는 연락처로 연락을 해야 하는데 베트남어로 통화가 되면 미팅 시간을 잡으면 되겠지만 나는 베트남어 발음이 개똥망이라 Zalo(잘로)라는 베트남 국민 메신저를 통해 전화번호 등록을 하고 텍스트로 연락을 하여 기타 정보들을 받았다.

그리고 직접 만나 집을 같이 둘러보고 마음에 드는 곳을 선택을 하여 계약을 하였다.
영어를 잘하는 부동산 직원을 만나면 어느 정도 대화가 되겠지만 아예 영어를 못하는 사람을 만나도 상관은 없다.
굳이 대화가 안되더라도 집을 보는 데는 큰 문제가 없었다.

보통 남쪽은 1년 계약에 보증금은 방값의 2달분을 내며 방값은 한 달에 한 번씩 내면 된다.
그러나 보통 북쪽은 1년 계약에 보증금 방값의 2달분 방값은 6개월치 또는 1년 치를 한 번에 내야 한다.
(모두가 그런 것은 아니며 협상에 따라 달라질 수도 있다.)

 그리고 또 다른 사이트인 Cho tot이라고 위 mua ban보다 사이트가 깔끔하고 꽤 괜찮다.
내가 호치민에서 2번째 이사를 할 때 Cho tot이라는 사이트를 이용하였다.
위 mua ban과 비슷하여 직접 검색해보면 금방 사이트 익숙해질 것이다.

이상 베트남에서 집을 구하는 사이트 소개하며 아래 링크 참고하면 되겠다.
오토바이, 가전 등등 중고 제품도 있어 검색해보면 꽤 재미있다.

Mua Ban 사고 팔고 링크

 

Đăng Tin Rao Vặt Miễn Phí, Hiệu Quả 2020 - Muaban.net

CChủ Nhà Hẻm Mặt Tiền Trần Thị Cờ, phường thới an , 4,3 x 27,3 = 117m² 4 tỷ 590 triệu

muaban.net

Cho Tot 좋은 시장 링크

 

Bất Động Sản Tháng 12/2020 - Chợ Tốt Nhà

BẤT ĐỘNG SẢN THÁNG 12/2020 Chợ Tốt Nhà (nha.chotot.com) Chuyên trang mua bán và cho thuê bất động sản được ra mắt bởi trang mua bán trực tuyến Chợ Tốt vào đầu năm 2017. Với hơn 5 triệu lượt truy cập v

nha.chotot.com

기타 다른 문의 사항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그리고 정보가 괜찮았다면 아래 하트도 클릭 부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