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

베트남 생활 - 일반 현지 로컬 음식 // 갈비구이 + 계란후라이 볶음밥(밥 값이 1400원) 놀라운 가격. com suon nuong 껌 쓰언느언

by Sanchez Park 2020. 2. 16.

우리회사의 점심시간은 11시부터 13시까지 2시간이다. 그래서 시간에 대한 여유가 좀 있다.
회사에서 걸어가기에는 좀 떨어진 곳이긴 하나 오토바이로 1~3분정도에 위치한 현지 식당에 자주 들린다.
3년하고 6개월전 베트남에 처음 왔을때는 이런 오픈되어 있는 식당에서 테이블 바닥에 개와 고양이가 걸어다니고 가끔 바퀴벌레가 지나다니는 곳에서 밥을 먹는다는것을 상상도 못했다. 지금은 이런 문화가 익숙하여 음식의 냄새로 여겨졌다면 이제는 이곳 음식들이 고유의 향기로 느껴지고 있다. 적응이라는것이 이렇게 서서히 되어가는것 같다.

Cơm Sườn nướng (껌 스언느언) 갈비구이밥

셋팅은 단출하다. 국과 갈비구이밥 껌 스언느언.
고기는 오돌뼈가 있어 씹는 맛도 있고 질기지 않고 부드러워 남녀노소, 초딩들의 입맛까지 딱 맞다.
그리고 밥은 계란으로 뽁아 약간 느끼하기에 간장과 베트남 땡초를 비벼서 먹으면 느끼한 맛을 잡을수가 있다.
마지막 디저트인 오이로 입가심하면 한끼 뚝딱!
이 구성에 단돈 28,000동 (한화로 1,400원). 갑자기 나의 지갑이 두터워지는 놀라운 체험을 하게 된다.

길거리를 지나다 보면 Cơm(껌)이라는 입간판을 많이 볼 수가 있는데 이곳이 밥집이라고 보면 된다.
매뉴가 4가지가 있는데 나는 항상 이 식당에서는 갈비구이 밥만 먹는다.
나의 오토바이와 함께!

길거리에 있어 위생적으로 불결할 수도 있지만 여기의 음식 문화이다 보니 나름 적응하고 살고 있다.

오늘도 이렇게 나는 이곳에서 생존을 하게 되었다.

아래는 저의 유튜브 채널입니다. 일상적인 베트남 생활을 올려놓았습니다. 많은 시청 감사하겠습니다.
https://www.youtube.com/c/CVMPChannelVinaMrPark

 

CVMP Channel Vina Mr Park

I am currently living in Vietnam and would like to upload a little video about my daily life here. 베트남에서 현재 살고 있으며 조금이나마 이곳 일상 생활에 대한 영상을 업로드하여 알려 드리려 합니다.

www.youtube.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