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

베트남 한국 식당 코로나 상황. 빈즈엉에 있는 엄니 식당 집. 집이 정말 예쁨.

by Sanchez Park 2020. 10. 7.

베트남에 한인들이 운영하는 식당들이 많다.
요즘에는 코로나로 인해 식당에 손님이 많이 줄었지만 기존부터 영업을 하시던 한인들은 단골 위주로 운영하며 생활을 이어나가고 있다.
반면 호치민 2군 타오디엔 쪽은 한국 식당이 많이 없어 저녁이면 한인들로 북적인다.
자주 가는 청담이라는 식당 사장님께 농담 반 진담 반으로 회사 그만두면 여기 주방에 취업을 하겠다고 했을 정도로 손님은 많은 곳도 있다.
버티고 있는 사람도 있는 반면에 틈새를 잘 파고들어 활발한 운영을 하시는 분들도 있다.

이곳은 빈즈엉 벤깟(ben cat) 쪽에 위치한 엄니 식당

이 부근 공장에 실측을 할 것이 있어 들리기 전 업체 사장님과 부사장님 그리고 나 이렇게 식사를 하게 되었다.
업체 사장님 공장 부근이라 이곳 엄니 식당에 자주는 오시는 듯했다. 어느 지역 사투리인지 모르겠지만 엄니라는 글씨가 눈에 확 띈다.

역시 동남아라 이런 길게 뻗은 야자수 나무들을 흔히 볼 수 있다.

이런 나무들을 보고 있으면 내가 베트남에 살고 있지! 라고 또 한 번 느끼게 된다.

웅장하고 예쁜 유럽식 집(식당)

역시 베트남 집의 외관은 참 예쁘다.

양쪽 난간에 화분들이 참 인상적이다.
야외 휴식공간
집 뒷편 닭장의 모습
나무 하나하나가 작품이다.

이곳 빈즈엉 엄니식당은 내가 가본 베트남에 있는 식당들 중에 제일 토속적이라고 할까? 내 입맛에 딱 맞았다.
내가 음식을 가리는 편은 아니지만 식당마다 느껴지는 맛이 차이는 있다.
나는 제육볶음을 먹었는데 아~ 역시 타지에서 몸보신하는 데는 제육볶음 만한 것이 없는 것 같다. (저렴하면서 금액 한도 내에서...)
내가 일하고 있는 직장과 가까이 있으면 맨날 오겠는데 거리가 멀어 올 수도 없고 지나가다 기회가 되면 또 한번 드릴 예정이다.

코로나로 베트남에 있는 한인들의 식당이 많이 힘들지만 이 어려운 시기 잘 극복하여 이겨내었으면 한다.

나의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cvmpchannelvinamrpark 

 

CVMP Channel Vina Mr Park

I am currently living in Vietnam and would like to upload a little video about my daily life here. 베트남에서 현재 살고 있으며 조금이나마 이곳 일상 생활에 대한 영상을 업로드하여 알려 드리려 합니다.

www.youtube.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