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이야기/3.건강한 생활

물을 마시면 건강에 좋은 5가지 | 하루 적당한 섭취량 | 기본에 충실한 건강생활

by Sanchez Park 2023. 2. 22.

물을 마시면 건강에 좋은 5가지


◎ 건강한 생활 카테고리 첫 포스팅 시작전 주저리

 30대를 지나 40대가 되면 남녀노소 건강에 대해 생각을 하게 된다.
나중에 몸이 아픈 상태로 나이를 먹으면 어떻게 하지? 등등의 생각.

 진짜 몸이 아프면 모든것이 다 끝이다.
그렇기에 미리 예방하는 차원에서 건강에 관한 글을 앞으로 포스팅 하려고 한다.
남들과 정보 공유의 목적도 있지만 내 자신의 건강을 위해서 이기도 하다.


◎ 물을 마시면 건강에 좋은 5가지

 식수는 건강을 유지하는 데 필수적이며 매일 적절한 양의 물을 섭취하면 많은 이점이 있다.

다음은 식수의 5가지 건강상의 이점이다.

 1. 체온 조절에 도움
  - 물을 마시면 체온 조절에 도움이 되고 운동이나 더운 날씨에 과열을 방지할 수 있다.
    물은 몸 전체에 열을 흡수하고 분배하여 일정한 내부 온도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2. 소화를 개선하고 변비를 예방
  - 물은 변을 부드럽게 하고 부피를 더하여 소화 시스템을 쉽게 통과하도록 한다.
    물을 충분히 마시면 소화관이 원활하게 움직여 변비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3. 피부를 건강하고 윤기있게 유지
  - 물은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여 건강하고 윤기있게 가꾸어준다.
    또한 여드름 및 기타 피부 문제에 기여할 수 있는 독소를 체내에서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된다.

 4. 면역 체계 강화
  - 물을 마시면 독소를 제거하고 감염과 싸우는 데 도움이 되는 림프 생성을 지원하여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5. 체중 감소에 도움
  - 식수는 식욕을 억제하고 포만감을 증가시켜 칼로리 섭취를 줄이고 궁극적으로 체중 감소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또한 물을 마시면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신체가 칼로리를 태우는 속도를 높일 수 있다.


우리 몸이 하루 필요로 하는 수분 섭취량

 사람이 하루에 마셔야 하는 물의 양은 연령, 성별, 신체 크기, 활동 수준 및 기후와 같은 여러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권장되는 양은 하루에 최소 약 2리터정도 된다.
 
 일부 보건 기관에서는 운동선수나 더운 기후에 사는 사람들과 같은 일부 개인에게 더 많은 수분 섭취를 권장한다.
 일반적으로 갈증을 느끼지 않을 정도로 물을 충분히 마시는 것이며, 소변 색깔은 옅은 노란색이 이상적이다.
 만약 소변의 색깔이 짙은 노란색이면 물을 충분히 마시지 않는다는 것을 나타낼 수 있으므로 섭취량을 늘려야 한다.

 물은 식수뿐만 아니라 다른 음료와 식품에서도 얻을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도 중요하다.
 예를 들어 과일과 채소는 수분 함량이 높아 전반적인 수분 공급에 기여할 수 있다.

아주 기본적인 정보이지만 우리는 이를 간과하고 넘어가는 경우가 있다.
지금이라도 물 섭취량 조절을 시작으로 우리의 건강에 대해 하나하나 챙겨가는 부지런함이 있어야 할 것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