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 이야기/2.영어 공부

영어 공부 Done! 예문 과거분사 (그냥 혼자 공부하면서 올리는 포스팅)

by Sanchez Park 2020. 12. 28.

Done

영어에서 Done 대해서 공부해보려 한다.
대충 요약하여 외우기 쉽게 정리하여 보겠다.
왜냐하면 나도 잘 몰라 다음에 또 봐야하기 때문이다.

Done이란?

- 형용사적 의미 : 끝난, 완료된 등등의 의미
- 대답할때 의미 : 좋아, 알았어
                      (영화를 보면 어떤 사람이 상대방의 말을 다 듣고 거기에 대해 동의를 할 때 Done!이라고 많이 쓴다.) 
- Do의 과거분사 / Do - Did - Done (현재 - 과거 - 과거분사)

  1. 수동태에서 쓰일때 : Be동사 + 과거분사
    => 수동태란 내가 스스로 무엇을 하다, 했다와 같은 의미는 아니고
         당하는 의미로 이해하면 됨.

    예문 : He was done over by a gang of thugs. / 그는 깡패 집단의 공격을 받았다.

  2. 현재완료, 과거완료 완료 시제에서 쓰일 때 : have / has + 과거분사, had + 과거분사
    => 어느 시작되는 A지점에서 끝나는 B지점까지 완료되는 의미

    예문 : She hasn’t done a hand’s turn all week. / 그녀는 일주일 내내 손끝 하나 까딱 안 했다.

Done이 어떻게 쓰이는지 여러 예문을 통해서 외우기 보다는 한번 느껴보자.

- She got done for speeding. / 그녀는 과속으로 처벌을 받게 되었다.  
- What have you done to your hair? / 너 머리를 어떻게 한 거니?
- It was done at his instigation / 그것은 그가 선동한 것이었다.
- I’ll have it done by tomorrow. / 내일까지 그것이 되게 하겠다.
- That joke’s been done to death. / 저 농담은 지겹도록 들었어.
- Did you get your article done in time? / 당신이 글을 시간 내에 다 썼나요?
- Let’s have done with this silly argument. / 이 바보 같은 언쟁을 끝내자.

공부하면서 느낀점.

솔직히 머리가 좀 아프다.
예문들을 찾아보니 내가 딱 알고 싶은 의미가 나오지 않기 때문이다.

영어가 참 주입식으로 공부한다고 되는 것도 아니고 많은 문장을 보면서 느낌으로 익혀야 할 것 같다.

나는 베트남에 살고 있어 이곳은 영어를 잘 쓰지 않는다.
가끔 영어를 사용하는터라 이런 문법들을 잘 쓰면서 대화를 하고 싶은데 참 어려운 거 같다.

그래도 이렇게 포스팅을 하면서라도 나의 전투 영어에서 얼른 벗어나야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