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업 이야기/1.주식 사업

제약바이오주 한국파마의 간략한 기업정보 및 최근 주가 급등 요인 분석 / 코로나 바이러스 치료제 신약 / 인도 임상 3상 진행예정 / 주식거래정지

by Sanchez Park 2021. 1. 21.

한국파마 간략 기업정보

주저리

중국우한폐렴! 코비디-19! 코로나가 공식적으로 발생한 지 1년이 되었다.
금방 끝이 날것만 같았던 이 지긋지긋한 바이러스는 아직까지도 우리의 삶을 괴롭히고 있으며 괴롭히다 못해 현재는 인간과 코로나가 공존(?)하며 살아가고 있다.

그러나 공존의 삶 속에서 인간이 코로나 바이러스를 물리치기 위해 백식과 치료제 개발에 전 세계 제약사들이 앞다투어 진행을 하고 있다.

이런 분위기 속 국내 제약바이오주의 주가가 급등을 하고 있다.
셀트리온, 신풍제약 등등 많은 종목이 올랐다면 최근 새롭게 오르는 종목들이 있다.

코로나 임상 실험이 성공적이다, 임상 실험에 돌입하였다. 등등의 뉴스가 뜨면 관련 종목들은 급등을 한다.

최근 우리가 바라보는 제약바이오주의 모습은 단기간 급등하였다가 급하락하는 경우가 많다.
그리고 동학개미운동의 영향인지 외국인과 기관이 던진 물량을 받고 거기서 더 끌어올리는 모습들을 현재 주식 시장에서 볼 수가 있다.
한국 시장이 코로나를 기점으로 전 세계적 시장 대비 크게 위상이 높아 진것도 사실이다.

그러나 우리가 투자를 하더라도 내가 투자한 기업의 간략한 정보는 알아야 하지 않겠는가?
도박을 하는건 아니지 않겠는가?

그래서 내가 궁금하여 한번 알아보았다.

한국파마 간략 기업 정보

한국파마는 1974년 민생제약사를 인수하며 창업을 하였다고 한다.
전통적으로 긴 역사는 아니지만 약 47년 동안 운영되고 있는 기업이다.

우리가 흔히 먹는 일반의약품 부터 치료제 등 다양한 제품들이 있다.

한국파마 홈페이지

소화기계용제, 항우울제, 간/담/췌장용제, 조현병치료제, 혈액순환제, 항불안제, 비타민B제제, 항치매제, 항전간제, 항갈망제, ADHD치료제, 파키슨병치료제, 불면증치료제, X선 조영제, 소화기계용제, 고혈압치료제, 항혈소판제, 혈액순환제, 항균항생제, 항균항생제, 항진균제, 해열진동소염제, 근이완제, 알러지/호흡기계용제, 내분비계용제, 비뇨기계용제, 효소제제, 당뇨병용제, 단백아미노산제제

생각보다 많은 제품군들이 있어 한번 나열해보았다.

최근 한국파마 뉴스

그리고 한국파마 홈페이지에 2021년 1월 12일에 올라온 뉴스에 대한 내용이다.

 대충 요약하자면

2020년 12월 29일 경희대와 벤처 제약사 (주)제넨셀이 인도에서 진행한 코로나 19 신약 치료제 개발을 위한 임상 2상이 완료되었다.
(참고로 한국파마는 이 프로젝트에서 코로나 치료제를 위탁생산하는 업체이며 개발하는 업체가 아니다.)
주식회사 제넨셀과 경희대간에 협력관계라고 한다. (제넨셀 홈페이지에서 확인함)

참고로 코로나 중증도는 4단계로 경증, 중등도, 중증, 최중증으로 분류가 된다.

한국파마에서 생산하는 코로나 치료제는 증상이 덜한 경증, 중등도 환자를 대상으로 기존 인도에서 사용 중인 치료제 대비 효과가 우수한 것으로 입증이 되었다고 한다. 

인도에서 임상 3상 진행 시 임상 2상에서 생산한 의약품을 그대로 사용할 예정이고 인도 아유베다 의약품의 승인을 위해 인도 GMP 또는 한국파마에서 추가 생산 예정이라고 한다. 인도 GMP에서 생산시 한국파마의 생산기술을 인도로 기술 이전 조건에 대한 논의를 제넨셀과 진행 중이라고 한다.

원천기술개발자는 경희대학교 강세찬 교수에게 있다고 한다.

그렇다면 앞으로 한국파마를 관심 종목으로 볼 경우 (주)제넨셀의 기사나 각종 정보들을 함께 찾아봐야 할 것이다.

한국파마의 최근 주가 흐름

1 거래일 / 1월 13일 - 31,950원
2 거래일 / 1월 14일 - 41,500원
3 거래일 / 1월 15일 - 53,900원
4 거래일 / 1월 18일 - 70,000원
5 거래일 / 1월 19일 - 91,000원
6 거래일 / 1월 20일 - 거래정지

5 거래일 연속 상한가로 무려 약 270% 상승을 보였다.
거래정지가 풀린다고 하여도 선뜻 들어가기가 무서운 자리다.

한국파마에서 백신과 치료제 개발이 아닌 위탁 생산하였는데 너무나도 기이한 이상 급등을 보였다.
오르면 다행이지만 분명히 5 거래일 때 매수를 한 사람들도 있을 것이다.

한 가지 재료에 대해 너무나도 민감하게 반응되고 있는 한국의 제약바이오주에 정확한 분석을 통해 투자가 이뤄져야 할 것으로 보인다.

마지막으로 백신이 아닌 코로나 치료제라는 것을 한번 더 상기하였으면 한다.

반응형

댓글